말씀을 듣고 간직하는 사람들! 그들은 꾸준히 열매를 맺으리라

연중 제4주간 금요일(2/7)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또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 히브리서의 말씀입니다. 13,1-8 형제 여러분, 형제들을 꾸준히 사랑하십시오. 나그네 대접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나그네를 대접하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를 대접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감옥에 갇혀 있는 사람들이 있으면 여러분도 함께 갇혀 있는 심정으로 그들을 기억하십시오. 학대받는 사람들이 있으면 여러분도 같은 학대를 받고 있는 심정으로 그들을 기억하십시오. 누구든지 결혼을 존중하고 잠자리를 더럽히지 마십시오. 음란한 자와 간음하는 자는 하느님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돈을 위해서 살지 말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하십시오. 주님께서는 "나는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겠고 버리지도 않겠다."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말합니다. "주께서 내 편을 들어 도와 주시니, 내가 무엇을 두려워하랴! 누가 감히 나에게 손을 대랴!" 하느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일러 준 지도자들을 기억하십시오. 그들이 어떻게 살다가 죽었는지를 살펴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또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 주님께서 나의 빛 내 구원이시로다. ○ 주님께서 나의 빛 내 구원이시거늘,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랴. 주님께서 내 생명의 바위시거늘,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랴. ◎ ○ 나를 거슬러 군대가 진을 쳐도, 내 마음은 겁내지 않으리라. 나를 거슬러 싸움이 일어도, 오히려 나는 든든히 믿으리라. ◎ ○ 불행한 날 이 몸을 당신 장막에 숨기시고, 그 장막 그윽한 곳에 나를 숨겨 두시리라. 바위 위에 덩그렇게 올려 두시리라. ◎ ○ 주님, 당신 얼굴을 찾고 있사오니, 그 얼굴 저에게서 감추지 마옵소서. 진노하사 당신 종을 내치지 마옵소서. 당신께서는 이내몸의 구원이시니 버리지 마옵소서. ◎

    ◎ 알렐루야. ○ 행복하여라, 바르고 착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간직하는 사람들! 그들은 꾸준히 열매를 맺으리니. ◎ 알렐루야. 저녁노을(모니카)


*거룩한 독서에 초대합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