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저희에게도 기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연중 제27주간 수요일(10/05)


    말씀의 초대
    예수님께서 하신 설교의 주제는 하느님의 나라가 오게 해 달라는 청원이다. 종말이 되면 하느님께서 만천하에 드러나시고 또한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실 것이다. 이 하느님의 다스림은 예수님을 통해 이미 시작되었다(복음).
    복음 환호송
    ◎ 알렐루야. ○ 성령을 받아 하느님의 자녀가 되고, 그분에 힘입어 우리는 하느님을 “아빠, 아버지!”라 부르노라. ◎ 알렐루야.
    복음
    <주님, 저희에게도 기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 루가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1,1-4 예수께서 하루는 어떤 곳에서 기도를 하고 계셨다. 기도를 마치셨을 때 제자 하나가 “주님,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가르쳐 준 것같이 저희에게도 기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예수께서는 이렇게 가르쳐 주셨다. “너희는 기도할 때 이렇게 하여라. 아버지, 온 세상이 아버지를 하느님으로 받들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소서. 날마다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입니다. ◎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예물기도
    주님, 주님의 백성이 드리는 이 예물을 기꺼이 받으시고, 저희를 거룩하게 하시며, 저희가 바라는 것을 이루어 주소서. 우리 주…….
    영성체송
    생명의 샘이 진정 당신께 있고, 저희는 당신 빛으로 빛을 보옵나이다.
    영성체후 묵상
    하느님께서 광야의 이스라엘 백성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셨음을 생각하며, 내일의 양식에 대해 너무 많은 걱정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자녀처럼 끊임없이 돌보신다는 것을 기억하며 고통과 시련이 있더라도 언제나 의심 없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영성체후 기도
    전능하신 하느님, 간절히 바라오니, 성체로 새로운 힘을 얻은 저희가 주님의 뜻에 따라 살며 주님을 충실히 섬기게 하소서. 우리 주…….
 
저녁노을(모니카) 



♬ 10.Salve Festa-monastic chants-christdesert(Benedict)





이 글은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