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체조배

성체조배

성체조배는 성체 안에 계시는 예수님께 찬미와 감사와 경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모든 것을 내어 놓으신 예수님께 찬미를 드리고, 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몸소 빵이 되시어 나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께 감사를 드리며, 한없는 사랑을 베풀어 주시는 예수님께 경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성체조배는 성체 안에 계신 예수님을 알아 뵙고, 내가 미사 중에 받아 모신 성체가 예수님의 몸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성체 안에 계신 예수님을 알아 뵐 때, 나는 내 안에 예수님께서 살고 계심을 알게 되고, 성체가 예수님의 몸임을 기억할 때, 주님께 나를 온전히 봉헌하며, 주님의 작은 도구로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성체조배는 예수님의 한없는 사랑에 응답하고자 나를 온전히 열어 놓는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시어 너무도 부족한 내 안에 기꺼이 임하시며, 언제나 나에게 힘을 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에 응답하기 위하여 온전히 예수님께 나를 드리는 것입니다. 내가 마음을 열어 예수님께 나를 온전히 내어 드릴 때, 나는 내가 사랑하고자 하는 것을 사랑하지 않고, 예수님께서 사랑하시는 것을 사랑할 수 있게 됩니다.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하지 않고, 예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것을 기쁘게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잡고자 하는 것을 잡지 않고, 예수님께서 잡으시려고 하는 곳에 손을 내밀게 됩니다. 왜냐하면 내가 예수님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성체조배는 언제나 나와 함께 머물고 계시는 예수님과 사랑의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사랑하시기에 감실 안에 머물러 계시고, 나는 예수님을 사랑하기에 감실 앞에 나아가 나의 사랑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사랑 안에서 예수님과 하나 되고, 그 사랑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주며, 그 사랑으로 예수님께서 주시는 구원을 온 세상에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기도하고 시작합시다.

저를 사랑하시는 예수님! 예수님의 사랑에 응답하고자 감실 앞으로 나아왔습니다. 저를 온전히 예수님께 맡겨 드리오니, 제가 성체 안에 계신 예수님을 알아 뵙게 하시고, 저에게 한없는 사랑을 베풀어 주심을 기억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이 시간 온전히 예수님만을 바라보게 하시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저를 채워 주소서. 주님의 성체를 모시고 살아가는 제가 이제는 제가 사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제 안에 사시는 것임을 알게 하소서. 그리하여 예수님의 기쁨이 제 기쁨이 되게 하소서. 그리하여 예수님의 사랑이 제 안에 넘치게 하소서. 그리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예수님의 마음으로 온 세상에 전하게 하소서. 아멘

이 글은 카테고리: TN-qqqforum-C37, 독자투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