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자 요한 콜롬비니(John Colombini)


 

성인명 – 요한 콜롬비니(John Colombini)

축일 – 7월 31일

성인구분 – 복자

신분 – 증거자, 설립자

활동연도 – 1300-1367년

같은이름 – 요안네스, 요한네스, 조반니, 조안네스, 조한네스, 존, 죤, 콜롬비니




 이탈리아의 시에나(Siena) 출신인 요한 콜롬비니(Joannes Colombini)는 사업에 성공한 사람으로 비아지야 체레티니와 결혼하였다. 그는 어느 성인전을 읽고 크게 감동하여 자신의 생활양식을 완전히 바꾸고, 자신의 많은 재산을 가난한 이들에게 희사하였으며 자기 집을 병원으로 꾸몄다. 아내를 위하여 약간의 배려를 해 준 뒤 그는 절대 가난과 회개를 실천하는 생활을 하였으며, 병원에서 병들고 가난한 이를 전적으로 돌보는 일에 헌신하였다. 그는 부유한 집안들이 그를 존경하며 추종자들로 몰려들게 되자 시에나에서 잠적해서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들을 찾아다녔다.

 


 이리하여 그의 수많은 제자들은 예수 성명에 대한 특별한 신심 때문에 ‘예수아티’(Gesuati)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고, 프라티첼리의 오류를 보전하는 임무를 위하여 조사할 때부터 교황 우르바누스 5세(Urbanus V)는 예수아티를 수도회로 인정하였고, 엄격한 생활을 하면서 환자들을 돌보는 평수사회인 성 히에로니무스(Hieronymus)의 사도적 성직회란 이름을 얻게 되었다. 그 얼마 후 요한은 볼세나 호수에서 병을 얻어 시에나로 돌아오는 길에 운명하였다. 그는 교황 그레고리우스 13세(Gregorius XIII)에 의해 시복되었다.



이 글은 카테고리: saint, TN-saint-C7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