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상의 헛된 것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본받음- 준주성범

1 세상의 헛된 것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본받음

 

신앙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의 삶과 행실을 본받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매일 매일 예수 그리스도의 일생을 묵상하고, 예수님의 삶을 내 삶으로 만드는 것은 신앙인들에게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그리스도의 정신을 내 삶으로 살아갈 때 복음 말씀을 들으면 감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충분히 알아듣고 이에 맛들이기 위해서는 내 생활을 그리스도의 생활과 일치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신앙생활은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많이 사랑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회가 무엇인지 해석하고 설명할 수 있는 것보다는 통회하는 정신으로 살아가고 고해성사를 통해 은총지위를 회복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머리로 알게 된 것이 내 가슴에 깊이 간직되고, 그것이 내 입을 통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100년 후의 나의 삶의 자리를 떠올려 봅시다. 그때 하느님 나라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있을 수도 있고 고통 속에서 신음하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누리면서 그때 그것을 버리길 참 잘 했어. 그것을 움켜 잡았으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거야.”라며 주님께 감사를 드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 그것을 버릴 것을. 그것만 움켜잡지 않았어도 내 삶이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텐데…,” 하며 후회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나의 모습을 바라봅시다. 잠깐 사이에 지나가 버릴 것을 사랑하고, 영원한 즐거움이 있는 곳을 향해 발걸음을 힘차게 내 딛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면 얼른 발길을 돌려야 합니다. 얼는 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 것을 사랑하는 마음을 따르게 되면 지금 이 순간은 편안하고 달콤할 수 있지만 결국 양심을 더럽히고 하느님의 은총을 잃게 됩니다.

 

다음의 네 가지를 깊이 생각해 봅시다.

하나. 하루 중에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지금 나를 행복하게 만들고 있는 것들은 무엇입니까?

. 그리스도의 삶을 본받기 위해 내가 하고 있는 것들은 무엇입니까?

. 100년 후에 나는 어떤 모습으로 하느님 앞에 있고 싶습니까?

 

위의 네 가지를 깊이 생각해 보며 무엇이 참된 가치가 있는지, 무엇이 나를 진정으로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를 깨닫고 더욱 현명한 선택과 행동을 하는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해 봅시다.

이 글은 카테고리: jubonara, 교리 및 훈화, 기타, 좋은글, 주보자료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