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기도 혹은 관조의 단계


기도 혹은 관조의 단계.

 자 이제 사랑을 마음속에 품고 말씀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이제 주님이신 그리스도 앞에서 흠숭과 찬미를 드립니다. 내 마음을 끌었던 말씀 중에 단어나 표현을 다시 한번 음미하면서 지금까지 묵상했던 내용이 어떻게 내 안에서 내 믿음을 다시 일깨우며 새로운 믿음을 불러 일으켰는가를 오늘 묵상한 말씀의 단어와 표현을 사용하면서 예수님께 기도해 봅시다.

그리고 기도의 내용은 감사와 결심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기도>

예수님! 오늘 말씀에서 대제관들과 율사들은 당신을 속임수를 써서 죽이려고 합니다. 마치 제가 사람들에게 거짓말하여 제 이익을 챙기는 것 처럼 말입니다. 예수님! 그러나 당신께서는 그들의 음모속에서도 소외받았던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 머무십니다. 처음에는 당신을 따르는 제자들이 불쌍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이 가시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야하는 운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도 당신을 따르는 사람이니 저 또한 당신께서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당신이 계신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그들과 어울려야 됨을 깨달았습니다. 저 또한 거리낌없이 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런데 예수님! 한 여인이 들어와서 당신 머리에 귀한 향유를 부어드렸습니다. 너무 감미로운 향기가 제 코를 자극합니다. 사람들은 아깝다고 말을 합니다. 마치 당신은 그 향유를 바를 자격이 없는 분처럼 말을 합니다. 당신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밀리는 듯한 인상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행동은 가난한 이들을 위한 행동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한 행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수님! 사실 저도 그렇게 저만 생각합니다. 제가 중심이 되어야 하고, 저를 제일 많이 생각해 주어야 하고…, 그러면서 정작 중요한 것은 바라보지 못하는 사람이 바로 저입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당신일진데 당신 외에 다른 곳에 더 많은 눈길을 돌리는 것 같습니다.

 예수님! 오늘 당신은 이 여인의 행동이, 세상 어디든지 복음이 선포되는 곳마다 그가 한 일도 전해져서 사람들이 그를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그녀를 칭찬하는 것이며, 그녀의 신앙이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것이며, 그녀의 행동을 들은 모든 이들이 그렇게 해야 된다는 것을 말씀하고 계시는 것이라는 것을 알겠습니다.

저도 그렇게 하겠사오니 저에게 실천할 수 있는 용기와, 나 자신만을 생각하게 하는 욕심을 버리게 하소서.

그리하여 스승을 팔아넘기는 유다의 행동처럼 저의 행동이 당신에게 해가 되지 않고, 당신에게는 영광이 되게 하소서. 아멘.





이 글은 카테고리: 거룩한 독서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