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백성 괴옵시는 주님이 아니신가


캔터베리의 성 아우구스티노 주교 기념(5/27)


    입당송
    저는 의로움으로 주님 얼굴을 뵈오리다. 깨어나 당신을 뵈옴으로 흡족하오리다.
    본기도
    하느님, 길 잃은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보이시어, 올바른 길로 돌아오게 하시니, 그리스도교 신앙을 고백하는 모든 이가 그 이름에 어긋나는 것을 버리고 올바로 살아가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말씀의 초대
    하느님의 뜻과 진리, 그리고 영광은 당신이 선택하신 백성과 친히 맺으신 계약의 역사 안에서 드러난다. 계약은 서로 충실하게 지킬 때 유효한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계약을 성실하게 지키는 당신 백성의 성실함을 보시고 그들의 후손도 하느님의 영광을 체험하게 하셨다 (제1독서).
    제1독서
    <우리의 선조들은 이름 높았으니 그 이름은 세세에 남아 있다.> ☞ 집회서의 말씀입니다. 44,1.9-13 명성 높은 사람들과 우리의 역대 선조들을 칭송하자.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지 않고, 마치 이 세상에 없었던 것처럼 사라지고 말았다. 그들이 이 세상에 살았던 흔적이 없으니, 그 뒤를 이은 자손들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훌륭한 사람들도 있었으니, 그들의 업적은 잊혀지지 않았다. 그들의 자손들도, 그들이 남긴 훌륭한 업적을 간직하고 있다. 그들의 자손들은 하느님과의 계약을 지키고 있으며, 그들을 이어서 그 후손들도 잘 지키고 있다. 그들의 후손은 영원히 존속할 것이며, 그들의 영광은 쇠퇴하지 않을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화답송
    ◎ 당신 백성 괴옵시는 주님이 아니신가. ○ 주님께 노래하여라, 새로운 노래. 성도들의 모임에 그 찬송 울리어라. 기뻐하여라, 이스라엘, 그를 내신 주님 두고. 시온의 아들네는 즐기어라, 그 임금 두고. ◎ ○ 덩실덩실 춤을 추며, 주님 이름 찬미하여라. 북 치며 고를 타며, 그분을 찬양하여라. 당신 백성 괴옵시는 주님이 아니신가. 낮고 낮은 사람들을 구원으로 꾸미시네. ◎ ○ 영광이라, 성도들은 춤이 무르익어라. 자리마다 기꺼움이 흐뭇해져라. 하느님의 찬송이 그들의 입에 있으니, 이 바로 그 성도들, 모든 이의 영광이어라. ◎
 
저녁노을(모니카) 



♬ 8.Canto Gregoriano-Kyrie XI A




이 글은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