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차례 기도문”

한가위 차례 기도문

자비로우신 하느님 아버지! 주님의 은총과 보살핌으로 한가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저희 모두는 저희보다 먼저 세상을 떠나 주님 앞으로 나아간 조상들과 부모 형제 친지들을 기억하고자 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모였습니다. 저희 모두는 저희 조상들과 친지들과 부모형제자매들이 영원한 천상복락을 누릴 수 있도록 주님께 자비를 청하나이다.

주님! 저희의 정성을 자비로이 받아 주시어, 저희가 기억하는 모든 이들에게 은총과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저희의 조상들과 형제자매와 친지들의 부족함을 바라보지 마시고 저희가 드리는 찬미와 감사와 영광만을 바라보시어, 저희가 기억하는 모든 연령들에 풍성한 은총을 내려 주소서. 또한 아무도 기억해 주지 않는 연령들에게도 자비를 베푸시어 영원한 행복에 이르게 하소서.

저희가 서로 사랑하기를 바라시는 하느님 아버지! 저희가 조상들과 친지들을 기억하는 이 예식을 통하여 저희의 자녀들은 부모공경을 배우게 하시고, 저희 온 가족은 서로 일치하고 사랑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불신과 반목을 없애고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며, 한 형제자매임을 깨닫고, 다음 명절에는 더 기쁘게 만나 주님을 찬양하며 서로 사랑하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이 글은 카테고리: jubonara, 기타, 설,추석명절, 주보자료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