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림시기의 전례

대림시기의 전례

대림 전례에 있어서 중심인물은 성모님이십니다. 대림 4주간의 복음에서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에 나타나는 가장 돋보이는 인물이 바로 성모 마리아이십니다. 구원사업에 있어서 마리아는 하느님의 말씀에 동의함으로써 예수님의 어머니가 되셨고, 하느님의 은총을 힘입어 당신 아드님 밑에서 아드님과 함께 구원 신비에 봉사하기 위하여 아드님의 인격과 사업에 당신 자신을 주님의 종으로 온전히 바치셨음(󰡔교회헌장󰡕 56)을 대림 전례는 부각시켜주고 있습니다.

대림 제1주일 전례는 종말에 오실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성격을 부각해 권세와 영광 가운데 다시 오시는 주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이 재림은 갑자기 부지불식간에 일어난다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대림 제1주일 복음은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영광을 떨치며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면서 사람의 아들 앞에 설 수 있는 힘을 지니도록 늘 깨어 기도하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재림에 대한 준비와 경각심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은 대림 제2주와 제3주 동안의 성실한 준비를 거쳐 심판의 두려움보다 구세주 탄생의 기쁨으로 승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jubonara, 대림2주일, 대림시기, 주보자료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